블로그 포스트 살펴보다가 "EU 탄소국경조정제도" 관련 내용을 보게 되었다.
https://blog.naver.com/kyoung_bum/222444172023
뉴스나 신문기사에서 많이 나왔지만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선진국들이 지구 환경을 위한다는 명분으로 신흥국들에 대한 새로운 규제 또는 먹거리로 선점하고자 하는 의도로 생각한다는 글을 보고 공부를 꼭 해야 한다는 느낌이 팍 왔다..
EU 핏포55(Fir for 55)
7월 15일 EU Fir for 55(핏포55) 발표되었는데 10년 후인 2030년까지 온실가스 순배출량을 1990년 대비 55% 줄이겠다는 계획이다.
https://www.impacton.net/news/articleView.html?idxno=2151
EU의 정책 방향은 세 가지인데..
▲산업에 대해 더 강력한 온실가스 배출기준과 규제를 적용
▲오염원에 대한 탄소 가격과 세금을 부과
▲저탄소 기술에 대한 투자를 촉진.
"EU 탄소국경조정제도"가 선진국들이 지구 환경을 위한다는 명분으로 신흥국들에 대한 새로운 규제 또는 먹거리로 선점하고자 하는 의도일 수 있고 수년 내 정치인들에 의해 흐지부지 될 사안이 아니라 결정된 미래라는 생각이 들었다..
핏포55 수혜업종은?
핏포55 내용 중 이슈가 되고 있고 나의 관심을 가장 끄는 내용은 전기, 수소 충전소 의무 설립...
https://www.biztribu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2357
▲전체 탄소 배출량의 1/4을 차지하는 운송 분야에 대한 규제 강화가 다수 포함
▲자동차 산업은 규제 강화로 EV 전환을 기존보다 더욱 빠른 속도로 달성해야 하며 2035년까지 EU 내 내연기관차 신차 판매를 중단해야 하는 상황
▲2030년 EU에서 판매되는 신차의 평균 탄소 배출량 감축 목표치가 기존 37.5%에서 55%로 강화
▲2035년부터 EU에서 판매되는 모든 신차는 탄소 배출이 없는 ZEV(Zero Emission Vehicle)가 돼야 한다.
▲EU 내 모든 주요 도로의 최소 60km 간격으로 전기 충전소를 설치하고, 최소 150km 간격으로 수소 충전소를 설치할 것을 제안
▲2040년까지 800~1200억 유로(108조원~162조원)가 충전소 설치를 위해 투입될 것으로 전망
벤츠가 2030년까지 전기차만 만들겠다는 발표가 괜히 나온 게 아님..
http://biz.khan.co.kr/khan_art_view.html?artid=202107231906001&code=920501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1062858631
일어날 수밖에 없는 일이라면 돈을 벌 수 밖에 없는 종목이 생기기 마련..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1071892851
일진하이솔루션 이라는 회사는 처음 들어보는데..
IPO를 앞두고 있는 수소연료탱크 개발 업체라고 한다..
공부할 필요 있음...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107090418i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1072165236
http://www.gas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96595
현대모비스 수소연료전지모듈
https://www.mobis.co.kr/products/P0013/index.do
참고할 만한 유튜브는?
투자 정보는 넘쳐나고 있구나..
내가 볼 시간이 없고..
보고 나서도 내가 판단할 만한 배경지식이 없는 것뿐..
https://www.youtube.com/watch?v=8uUhgZHDjV0
권순우 기자는 참 설명을 잘해주는 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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