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이야기

XBOX 컨트롤러 3세대 vs 4세대 비교

reviewhana(ukihana) 2021. 1. 7. 22:42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아빠 유키하나입니다.

아들이 레이싱게임을 좋아해서 XBOX 포르자호라이즌4를 자주 합니다.

 

www.xbox.com/ko-KR/games/forza-horizon-4

 

Forza Horizon 4 | Xbox

450대 이상의 차량을 수집하고 개조하여 운전해보세요.

www.xbox.com

 

 

그런데 크리스마스 선물로 마인크래프트 던전스를 사달라고 하여 사줬더니 2인용이 된다네요?

 

www.minecraft.net/ko-kr/about-dungeons

 

Minecraft Dungeons에 대하여

팀플레이로 배틀에서 생존 홀로 용감하게 던전에서 싸우거나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하세요!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사악한 Arch-Illager를 무찌르고 마을 사람들을 구하기 위한 에픽 퀘스트 

www.minecraft.net

 

 

잉? 컨트롤러가 1대밖에 없는디?

그래서 급하게 XBOX 컨트롤러를 1대 더 주문하려고 했더니..

XBOX SERIES X/S가 발매되면서 XBOX 컨트롤러 4세대가 같이 발매되었다는 걸 뒤늦게 알았습니다.

 

디자인

 

 

 

상단 부분의 디자인이 바뀌었습니다.

 

3세대에는 없었던 버튼이 하나 추가되었네요.

 

바로 공유버튼입니다.

 

얼마나 쓸지는 모르겠네요.

LT, RT, LB, RB 버튼에 텍스처가 들어가 있습니다.

십자키가 엘리트패드와 같이 원형으로 변경되어 대각선 입력이 가능합니다.

아들은 4세대 쇼크블루가 예쁘다고 하네요.

 

 

진동

4세대 컨트롤러 진동이 3세대보다 약해졌습니다.

포르자호라이즌4를 하는데 진동이 약해졌다면 재미가 떨어질 것 같은데요..ㅎㅎ

 

검색을 해보니 진동을 설정할 수 있군요?

  1. Xbox 동그란 버튼을 눌러서 가이드를 열고 Profile & system > Settings으로 선택한다.
  2. Ease of Access > Controller, 진동설정을 선택한다.
  3. 원하는 설정을 고른다.  
  4. 그런데 Elite라는게 있네요? 

가격

가격은 3세대와 4세대가 동일합니다.

 

61800원~73800원이네요..

 

 

​21년 9월 1일 기준 Xbox Elite 무선 컨트롤러 Series2 한정판이 나왔네요..

 

Forza Horizon 5 한정판도 나왔습니다.

 

가격은 77800원~245700원

 

Forza Horizon5는 11월에 나온다고 하니 게임도 사고 컨트롤러도 바꿔봐야 겠네요..ㅎㅎㅎ

 

 

 

https://www.xbox.com/ko-KR/games/forza-horizon-5

 

Forza Horizon 5 | Xbox

Forza Horizon 5에서 계속 진화하는 멕시코의 오픈 월드를 탐험하세요.

www.xbox.com

 

 

저는 그냥 3세대를 샀습니다.ㅎㅎㅎ

4세대 쇼크블루는 못구했으니 파란색 실리콘 케이스로 대신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변한게 한가지 더 있네요.

3세대는 USB 포트가 micro 5핀 B타입인데 4세대는 C타입입니다.

즐거운 취미생활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