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이야기

[초등 수학 문제집] 비상 기본 라이트 개념 플러스 유형 수학 5학년 1학기

reviewhana(ukihana) 2021. 1. 20. 22:33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아빠 유키하나입니다.

아들이 4학년일 때에는 디딤돌 초등수학 원리편으로 공부를 하고 디딤돌 원리+유형편으로 심화학습을 했습니다.

https://blog.naver.com/lovem9087/222210483106

 

[초등 문제집 추천] 2021년 디딤돌 초등수학 원리 5학년 1학기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아빠 유키하나입니다.​아들이 저를 닮아서인지 수학을 아주 싫어하는데요.초등학생...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lovem9087/222146207137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유형> vs <디딤돌 초등수학 원리> 비교분석~ 4학년 1학기 수학 예습 복습 끝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아빠 유키하나입니다.​아들과 함께 공부하고 있는 디딤돌 초등수학 4학년 교재를 소...

blog.naver.com

 

5학년에는 디딤돌 출판사 이외에도 비상출판사 교재도 구입해서 공부해볼 예정입니다.

비상 초등수학교재는 라이트 --> 파워 --> 최상위 탑으로 난이도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라이트 교재는 기초에서 응용까지 차근차근 기본 실력을 쌓고 싶은 아이들을 위한 교재이고

 

하 30%, 중 50% 상 20% 수준 문제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워 교재는 기본에서 심화까지 탄탄하게 응용력을 올리고 싶은 아이들을 위한 교재이고

 

하 15%, 중 40%, 상 30%, 최상 15% 수준 문제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상위 탑 교재는 Pass~ ㅋㅋㅋ

 

중 20%, 상 50%, 최상 30% 수준 문제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라이트 교재는 진도책 + 복습책 + 평가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진도책 구성을 살펴볼까요?

개념정리 --> 기본 문제 --> 실전 문제 --> 응용 문제 --> 단원 마무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과서 개념과 개념 이해를 위한 예제 문제가 나오구요.

 

문제 유형을 익히기 위한 문제가 4~5문제 나옵니다.

 

개념을 이해했으면 심화학습이 필요하겠죠?

 

실전 유형 문제와 문제 내용이 조금 더 길고 머리를 쫌 써야 풀 수 있는 응용 문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념정리 --> 기본 문제 --> 실전 문제 --> 응용 문제까지 풀었으니 최종 단원 마무리를 해야겠죠?

단원 마무리는 총 20문제가 제공되며, 서술형 문제가 3문제씩 나옵니다.


복습책을 살펴볼까요?

복습책은 기본 개념을 잊지 않았는지 확인하기 위한 연산문제가 제공되구요.

 

기본 유형, 실전 유형, 응용 형태의 복습 문제가 제공됩니다.


평가책을 살펴볼까요?

 

평가책에는 "기본 단원평가"와 난이도가 높은 "실력 단원평가"가 제공됩니다

 

또한 서술형 문제도 난이도가 쉬운 "연습 서술형 평가"와 난이도가 높은 "실전 서술형 평가" 문제가 나오네요.

 


책의 내용과 구성을 보면 비상출판사 기본 라이트 개념+유형 교재가

디딤돌의 기본+응용, 기본+ 유형 교재보다 더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비상 기본 라이트 교재가 실생활과 관련된 문제나 서술형 문제가 디딤돌 교재보다 더 많이 있는 것 같구요.

개인적으로는 개념 이해 및 초급 교재는 디딤돌 초등수학 원리 교재 Win

 

유형, 심화, 서술형 문제가 있는 중상위권 교재는 비상 기본 라이트 교재 Win

여러분의 선택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부탁드립니다. 다음 포스팅에 힘이 됩니다^^